건강생활/건강 생활

[스크랩] 미백과 노화예방에 으뜸! 고구마팩~

공주~ 2008. 3. 13. 12:09

 

고구마팩^^

 

 

고구마가 살빼는데에도 좋다는건 알고 있었겠지만..

요놈이 비타민C가 많아 피부도 예쁘게 해주구 노화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감자만 팩이 되는게 아니예요~

 

감자가 미백, 보습작용에 탁우러하다면 고구마는 역시 미백과 노화방지에 으뜸!

 

 

★ 고구마팩 재료

 

고구마 작은거 반개, 밀가루 한스푼, 쌀뜬물(그냥 물이나 우유로 해도 됩니다 ^^)

 

★ 고구마팩 만들기

 

1.고구마를 껍질벗겨 잘 갈아줍니다

2. 갈은 고구마에 밀가루 한스푼과 쌀뜬물을 섞어 주세요(걸쭉하게~)

3. 거즈를 얼굴에 대고 팩을 발라줍니다^^

4. 20-30분가량 후 세수를 해주세요

5. 잔여물이 남아있을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세안해주세요

6. 마무리는 언제나 찬물세수^^

7. 세안후 스킨을 듬뿍 발라주시고 주무시면 됩니다^^

 

고구마가 많이 나올 계절이 다가옵니당..

내가 젤 좋아하는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도 좋구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혈액속 불필요한 콜레스테롤도 제거해준대요^^

 

 

 

참고로 고구마에 대해 ^^

 

1.변비를 치료, 예방한다

고구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는 수분 함량이 많고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며 장 속의 세균 중 이로운 세균을 늘려 배설을 촉진한다. 특히 생고구마를 잘라 보면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 이것은 ‘야라핀’이라는 성분으로 변비에 매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익혀 먹으면 소화흡수가 잘된다

고구마의 주성분은 녹말 위주의 당질로, 녹말은 익으면 맛이 좋고 소화흡수가 잘된다. 한의학에서도 고구마는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여, 설사나 만성 소화불량증 치료에 두루 쓰인다. 또 민간에서는 예부터 소화가 안되면 고구마와 멥쌀로 죽을 쑤어 먹었다고 한다. 다만, 고구마의 ‘아마이드’라는 성분이 장 속에서 이상 발효를 일으켜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방귀가 잦고 속이 부글거리기 쉬운데, 펙틴이 풍부한 사과나 동치미 등을 함께 먹으면 가스가 차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혈압을 조절해 성인병을 예방한다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 성분이 특히 많다. 칼륨은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 가벼운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졸중을 막는 효과도 있다. 또한 고구마의 식물성 섬유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질을 배출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정상화시킨다. 식후 혈당치가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완화시켜 인슐린의 분비를 줄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4.노란 고구마는 암을 예방한다

고구마에는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다. 특히 베타 카로틴은 당근이나 단호박 등 노란색을 띠는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데 고구마 역시 노란색이 짙은 것일수록 항암 효과가 높다고 한다. 또한 보라색과 붉은색 색소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세포의 노화를 막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구마의 섬유질도 배변을 도와 만성 변비로 인한 대장암 등의 질환을 예방한다.

 


5.허약 체질을 개선한다

고구마는 비타민 B군과 미네랄, 카로틴 등이 많이 들어 있어 영양가가 높다. 특히 허약 체질인 사람이 생고구마를 갈아 먹으면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 하지만 소화 기능이 너무 약한 위무력증이나 위하수 등이 있는 사람은 생고구마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6.비타민 E가 노화를 막는다

고구마에는 노화를 막는 비타민 E가 풍부해 평소 즐겨 먹으면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다양한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고 핏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노화를 방지한다.

 


7.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

고구마를 한개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가 충족될 정도로 고구마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C가 대부분 열에 약한 데 비해 고구마의 비타민 C는 가열해도 50~70%까지 남기 때문에 익혀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위, 십이지장, 대장, 직장 등의 활동을 좋게 해 숙변을 없앤다. 특히 아랫배가 너무 차면 얼굴에 주근깨나 기미 등이 생기기 쉬운데 고구마를 먹으면 이를 개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출처 : 랄랄라 -♩
글쓴이 : 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