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財) 테크/재(財)테크·증권투자

소리바다 실적과 앞으로의 전망

공주~ 2009. 11. 11. 16:36

소리바다(053110) 실적과 전망

 

 

매출액 증가하였으나 적자지속

 

- 새로운 사용료징수 규정에 따른 신규 음원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전년동기 대비 외형 성장 달성.
- 원가(음원사용료) 하락하였고 매출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 지분법손실감소 등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감소.
-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자본금이 증가하였으나 누적된 적자로 결손금 증가하며 부분자본잠식 진행 중.

 

 

외형 성장 기대 및 수익성 개선 가능할 듯

 

- 와이브로 음악서비스 진출 및 애플 아이튠즈에 음원공급, 게임산업 진출 등 매출처 다각화 통해 외형 성장 기대.
- 적자를 지속하는 자회사 만인에미디어를 매각함에 따라 지분법손실 감소 예상되어 수익성 개선 가능할 듯.
- 전환사채 발행, 유상증자, 계열사 매각자금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나 수익성 향상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 요구됨.

 

 * 일간차트

 

 

 - 소리바다는 3분기 영업이익이 8억5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1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같은 기간 매출액이 79억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0% 늘었고 당기순이익이 10억7300만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전했다.

-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포니캐년코리아와 디지털 콘텐츠 해외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유럽, 멕시코 등 전세계 81개국에 포니캐년코리아 소속 대표 아티스트들의 음원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음악이 애플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세계 사용자들과 만나게 될 전망이다.

 

아이튠즈스토어는 애플이 운영하는 음원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음원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